서울 고등학교 순위 Best 10

Posted by 그루아노
2015. 9. 24. 11:53 대학 진로 취업

안녕하세요 


서울 고등학교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수능점수가 높게 나오는 학교일텐데요 서울 고등학교 순위를 알면 중학생분들은 얼마만큼 수준의 대학에 입학이 가능한지를 알수 있어서 미리 알아보는게 중요한데요 


요즘 평준화가 되었다고 하지만 전통적으로 좋은 대학을 많이 보내는 고등학교가 그래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자사고가 요즘 잘나가는 이유도 그런거 때문인거 같습니다. 


우리가 그래도 공부해서 안좋은곳보다 좋은 대학을 가는게 좋겠죠? 그럼 본격적으로 서울 고등학교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에 있는 고등학교 숫자인데요 남자고는 53개고 여자고등학교는 58개네요

남자보다 여자가 많은건 점점 여성이 많아진다는 증거네요 취업도 요즘에는

여자가 강세라서 남자분들 긴장하셔야 될거 같네요 남녀공학은 86개가 있습니다


서울 고등학교 순위




2015 서울대 수시 합격자 결과인데요 경기과학고등학교가 수시최초

결과를 보니 59명을 합격시켜서 1위를 했습니다 







이어서 서울과고가

54명이구요 대원외고랑 하나고가 48명씩 기록을 했네요 5위권까지는

대부분이 서울 출신이라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Top 10에 무려 서울이 반

이상을 차지하네요!





작년 2014년 서울대 합격자 배출 Top 30개를 볼까요?

상위권에는 거의 다 서울고등학교인것을 볼수가 있는데요

대원외고에서 1위를 차지 했습니다 서울이 아닌 고등학교는

용인외고가 있네요 정시 최초로 들어간 인원이 31명이나 됩니다


잘나가는 하나고에 대해서 잠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교는 2010년에 했는데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0년도 안되었네요 자율형 사립고이며 문이과 구분

없는게 특징입니다 그리고 서울에 살더라도 전원

기숙사 생활을 하면서 철저하게 관리를 해주는 시스템

입니다 특정 과목은 2학기에서 3학기에 끝내버리는

집중 이수제를 도입하고 있구요 방과후에도 동아리

활동을 하네요 외국 시스템을 따서 시행을 하고 있기

때문에 굳이 유학을 갈 필요가 없는 좋은 교육 시스템

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카이와 서성한 대학교에 얼마나 많은 외고 출신들이 합격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 합격율에 10프로 정도가 서울대에 입학을 했구요 인문계는 특히 더 높은 비중입니다

고대나 연대는 더 높은데 서울대가 낮은 이유는 특목고나 외고보다 지방에 있는 고등학교

학생들에게도 기회를 주었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아무래도 연고대를 노리는것보다

지방대 학생들은 오히려 서울대 수시가 합격율이 높을수가 있겠네요




그외에 전국 자립형 사립고 보시게 되면 상산고가 가장 많은 인원을 스카이와 서성한에

보내서 1위를 차지 했구요 오히려 민사고보다 높은 합격자 비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비해 민사고가 많이 죽은 느낌이 듭니다




수능 1000등 순위로 살펴볼게요 문과에서는 서울 대원외고가 1등을 했구요

이과에서는 전북에 있는 상산고가 1위를 했습니다 둘다 일반고가 아니라는게

특징이네요 외고나 자사고가 파워가 있습니다 서울에서 외고 출신들이 거의

고등학교 순위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만큼 들어가기가

대학만큼 힘들겠죠?







이상 서울 고등학교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공부 열심히

하셔서 원하는 고등학교 입학과 대학교에 진학하시길 바랍니다 추석 잘보내시고

중간고사도 화이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