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종류 순위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아요~!

Posted by 그루아노
2015. 10. 4. 10:49 대학 진로 취업

안녕하세요 


공기업 종류에 대해 알아볼건데요 요즘 취업이 워낙 어려워서 꿈의 직장을 찾는데요 공기업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분들 또한 좋은 직업을 찾고 있는 취준생이라고 생각이듭니다 


연봉과 복지 두마리 토끼를 잡을수가 있어서 모든 사람들이 선호하는 곳인데요 한번 들어가면 철밥통이라고 해서 짤린 걱정도 없어서 대기업보다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조금 아쉬운것은 점점 지방으로 이전하더라구요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LH공사도 진주로 이전하고 나서는 경쟁율이 조금은 내려갔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수도권에 살다가 타지로 이사가기에는 조금 부담스럽긴 한데요 


암튼 공기업 순위에 대해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공기업 순위




매출 순위




공기업 순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3년 기준이기 때문에 요즘이랑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크지는 않을거구요 매출액 기준으로 살펴보겠습니다 








1위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네요

이어서 한국전력공사구요 3위가 한국가스네요 10위권안에 들어가는곳만 가더라도 연봉이 괜찮

게 받을수가 있어서 대기업 못지 않습니다 그만큼 시험이랑 면접에서 완벽하게 준비를 하고 가

야겠죠?




제 주위에 한국석유공사를 준비하다가 떨어졌는데 시험이 굉장히 어렵더라구요 ㅠ

한국산업은행이 연봉이 아주 많이 받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일반 시중은행도 들어

가기 힘든 공사은행이면 하늘에 별따기겠는데요 회계사 준비하는분들도 요즘에 취업

이 힘들어서 공사쪽으로 많이 알아보더라구요!



자산 총계 기준으로 한번 살펴보면요 한국정책금융쪽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중소기업은행이 이어서 2위를 차지했네요 3위는 산은금융지주입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가 4위를 차지했구요 5위는 한국산업은행입니다. 다들 빵빵

한곳이네요 아무래도 자산총계가 높은곳이 안정성으로 봤을때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2013년 기준인데요 초임연봉 Top 10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높은 곳이 건설근로자공제회

가 가장 많이 받네요 이어서 한국세라믹기술원 그리고 과천에 있는 한국마사회구요 주위에서 들었

는데 일도 편하고 정말로 편한 직장이 한국마사회라고 들었습니다 그만큼 들어가기가 하늘에 별따

기겠죠? 대한민국은 아쉬운게 힘든 직업일수록 보수가 작고 일까지 힘들다는건데요 호주에서 살았

을때는 일이 힘들수록 돈이라도 많이 받아서 참 편하게 살았는데 대한민국은 참 반대인거 같아요

돈없이 살아가기가 정말 힘든 세상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암울한 세상입니다 ㅠ 




공기업 종류중에서도 금융업쪽이 강세를 보이는거 같아요 아무래도 돈을 다루는 직

업이다 보니 보수도 더 많이 받는거 같습니다 위에 보시면 직원 평균보수는 거의 1

억이 가까운데요 수출입은행만 보더라도 9000만원정도가 평균입니다. 한국거래소는

1억이 넘네요 평균이요 하지만 신입사원 초임은 좀 작은걸 알수가 있습니다 다니면 다닐

수록 점점 늘어나는 월등히 늘어나네요!




시장형을 살펴보시게 되면 인천국제공항, 한국공항, 바산항만, 인천항만 등등 살펴보실수가 있습니다




준시장형으로는 한국조폐, 한국관광, 한국마사회, 한국광물자원등등 위에 한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준정부기관을 보시면요 신용보증기금, 한국주택금융공사, 국민연금관리공단등 위에 공기업이랑 

준정부기관이랑 한번 분리해서 살펴보시는것도 좋을거 같네요!

이상 공기업 순위와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구요 참고하셔서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