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등록금 순위 Best 10 제대로 알아보기

Posted by 그루아노
2015. 10. 5. 19:39 대학 진로 취업

안냐하세요 


대학교 등록금 순위에 대해 알아볼건데요 이제 2016년 수능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금 대학교 등록금 순위를 알아보고 있는분들은 아마도 요즘 경기가 안좋아서 비싼 등록금 걱정때문일텐데요 


대학교도 이제 돈이 있어야 들어가야 되는 시대가 아닐가 생각이 들만큼 부담스러운게 사실입니다. 점점 물가는 올라가고 학자금을 빌려서 학교를 졸업한다고 해도 취업이 바로 되지 않기 때문에 바로 갚을수 있는 능력도 역부족인게 사실인데요 


정말 점점 대학교가 의미가 있을만큼 부담스러운 곳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거의다 가는데 나혼자 안갈수는 없겠죠? 어쩔수 없는 한국의 현실이 안타깝게만 느껴집니다 


아무튼 대학교 등록금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학교 등록금 순위




2014년 기준입니다



연간 들어가는 평균 비용인데요 1위를 보시게 되면 한국산업기술대학교입니다 경기도

에 있구요 취업율은 그나마 높다고 들었는데 그렇게 비싼줄은 몰랐네요 









아마도 이공계

가 많아서 그런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서울 신촌에 있는 연세대학교 인데요 뭐다들

익히 들어서 사립대학교는 아무래도 비쌉니다 위에 보시는 대학교들이 국립대는 없네요

TOP 10이 거의 서울 경기권 대학들이 많습니다




11~30위까지 알아볼텐데요 성균관대학교가 833만원정도입니다 이공계는 보통 

400만원이 넘는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사립대 기준에서요 문과는 300만원대가

평균이더라구요 이과문과 다합해서 평균을 낸거니까 감안해서 보시면 될거 같

습니다. 그나마 서울에서 좀 저렴한곳이 숙명여대가 좀 싸네요 인서울 사립대학

교는 소팔아서 보낸다는말이 딱이네요 지방에서 올라온 학생들은 아르바이트를

하지 않으면 생활이 힘들 정도입니다!




30~60권인데요 이제 750정도가 평균으로 나오네요 1학기당 350~400사이인데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인하대학교가 그나마 조금 저렴한 편이 아닐가 생각됩

니다 이공계열 가시게 되면 그래도 취업율은 전국에서 알아줄만큼 괜찮은데요 문

과는 어느 대학을 가더라도 요즘에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더이상 기업들이 채용을

꺼리고 있더라구요 ㅠ 




점점 지방대학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는데요 90위권까지도 700만원 이상입

니다. 국립은 보이지가 않네요 




여기서 부터는 그나마 600만원대로 내려왔기 때문에 다닐만한데요 서울권에서는

덕성여대가 눈에 띄는데요 그나마 저렴하게 나오네요 경기도에 있는 가톨릭대학교

도 등록금이 크게는 내지 않네요 타 대학교랑 비교해서요




주요 대학들 인상율을 한번 살펴보시면요 동결을 하거나 인하를 하는곳들이

눈에 띄고 있습니다 요즘 경기가 너무 안좋다보니 학교측에서도 학생들 부

담을 덜기 위해서 인하하는곳들이 많네요 이화여대는 등록금 순위에서 상위

권인데 0.6프로 인하를 결정하기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2015년 전국대학교 순위인데요 아무래도 수능 등급 잘받아서

좋은 대학들어가는게 꿈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저도 처음에 스카이를 꿈

꿨지만 생각보다 쉽게 공부가 한만큼 안나오더라구요 하지만 지금 남은기

간동안 열공 하시면 원하는시는 곳에 가깝게 가시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상 대학교 등록금 순위에 대해 마치겠습니다 학생분들 화이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