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제약회사 순위 BEST 정리요약~!

Posted by 그루아노
2015. 10. 15. 18:12 대학 진로 취업

안녕하세요 


국내 제약회사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사회가 힘들어지고 있는데요 주위만 둘러봐도 편한사람이 없는듯합니다 국내 제약회사 순위에 대해 궁금한분들은 아마도 취업을 준비하는분들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저도 2010년도에 제약쪽으로 빠질려고 했었는데요 의료기기로 입사가 되어서 그쪽 시장을 자연스럽게 알게 되었는데요 연봉때문에 제약쪽으로 많이 알아보는분들이 많더라구요 영업쪽이겠죠 


아무래도요 아무튼 저랑 함께 오늘은 국내 제약회사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제약회사 순위






1위는 유한양행이네요 매출액이 2015년에 1조를 기록하게 되면서 2위권이랑 차이가 많이 나네요! 평균 연봉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으며 2위가 일동제약인데요 4000억정도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3위는 LG생명과학으로

직원수가 1000명이 넘네요 근속년수는 9년정도로 상대적으로 대기업에 비해서 오랫동안 다니는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사원들 복지현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미약품이 통신비에서 10만원이 지원이 되네요 가장 많이

받는다는걸 알수가 있네요 동아에서는 아이패드2까지 지급하고 유류비 40만 보조비 5만이 복지로 받을수가

있습니다. 동아제약 들어간 주위에 동생들 보면 들어갈때 한자 시험까지 본다고 할만큼 입사하기가 까다롭더

라구요 그리고 점점 제약쪽에서는 R&D 투자를 하지 않는곳은 장기적으로 살아남기가 힘든데요 이제는 카피

해서 쓰는게 더 이상 안된다고 해서 장기적으로 자체 제작을 해야 살아남을수 있는게 제약업계가 아닐까 생각

됩니다!




외국계는 조금 차이가 나네요 바이엘코리아만 보면 BMW까지 대여를 해주네요 엄청나다고 할수가 있습니다. 한국얀센이 존슨앤존슨이 인수한 회사

인데요 우리가 익숙하게 듣던 타이레놀을 만든 회사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외자쪽은 약이 우수하기 때문에 영업하기가 편하다고 하더라구요 국내는

유명한 약이 별로 없기 때문에 팔기가 힘들어서 일이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실적이 안나와서 나오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연봉이 중요하다고 할수가 있는데요 영업사원으로 들어가는 이유가 제약은 타업종에 비해서

연봉이 높다는건데요 왠만하면 4000정도의 대기업 수준으로 받을수가 있는데요 차량이나 핸드폰 요금

등이 지원되기 때문에 복지가 나름 괜찮다고 할수가 있는데요 국내로는 유한양행이 4200정도로 높은

금액을 받고 있네요 외자쪽이 약 퀼리티는 물론이고 영업하기도 편해서 이직을 선호하는데요 




그럼 상대적으로 최하위의 5개 제약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복지부분이나 근무조건이 나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저는 처음 들어본 곳이 많네요 그래도 일반 평균 직장 연봉보다는 더 받는다는걸 알수가 있네요 그만

큼 노동강도가 쎄다는건데요 실적위주로 영업을 돌아가기 때문에 숫자가 안나오면 나와야 되겠죠? 근속년수가 영

업사원은 크게 길지 않다는걸 알수가 있습니다!




글로벌 매출 순위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존슨앤존슨이 매출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네요 2012년 기준이긴

하지만 지금도 거의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는데요 스카이 출신들도 선호하는 회사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우리가 어렸

을때 로션을 기억할텐데요 의료기기뿐만 아니라 제약에서도 인수합병을 통해서 덩치를 키워가고 있다고 할수가 있

습니다. 이상 국내 제약회사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가 원하는 회사 입사하시길 바랍니다~!